중앙대학교 사회기반시스템공학부-알에이에이피, AI 기반 R&D·인재양성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중앙대학교 사회기반시스템공학부는 국토개발 분야 공간분석 자동화 플랫폼을 운영하는 알에이에이피와 1월 26일(월) 서울캠퍼스 100주년 기념관에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과 기업이 함께 연구·교육·현장 적용을 연계하는 협력 체계를 구축해 인공지능(AI) 기반 기술 교류와 공동연구, 인재양성 협력을 위해 추진됐다. 알에이에이피는 국토개발 실무 현장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 교육 강화를 위해 자사가 개발·운영하는 공간분석 자동화 플랫폼 ‘두랍(do raap)’을 중앙대학교 사회기반시스템공학부에
강남문화재단(이사장 이자연)에서 운영하는 도곡정보문화도서관에서 개관 12주년을 맞아 누구나 도서관에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포스터] 도곡정보문화도서관, 개관 12주년 기념행사 풍성
이번 행사에는 도서관의 개관 12주년을 기념하며,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강연 ▲체험행사 ▲공연 ▲이벤트 ▲전시가 3월 4일(화)부터 3월 30일(일)까지 이어진다. 강연과 체험 및 이벤트는 보다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개관기념일인 3월 19일(화)보다 앞당겨 주말인 3월 16일(일)에 집중되어 있다. 주말에 가족·친구들과 도서관에서 하루 종일 시간을 보내며 추억을 만들기에 좋다.
강연으로는 서양고전학자 강대진 교수가 <호메로스 서사시를 통한 삶의 희망>라는 제목으로 3월 16일(일) 강연한다. 이번 강연은 고전을 공부하며 세월이 가도 변치 않는 가치를 되짚어보고, 한 번뿐인 삶을 어떻게 잘 직조할 것인지 판단하며 더 나은 삶으로 나아가는 나침반이 될 것이다.
강연 외에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도서관 구석구석을 누비며 여러 가지 미션을 완수하는 <생일 스탬프 투어>가 3월 16일(일) 어린이자료실에서 진행된다. 같은 날 오후에는 독서 권장 어린이 뮤지컬 <라이트 형제>도 펼쳐진다. 공연에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대가 관람할 수 있으니 다 같이 상상이 현실이 되는 라이트 형제의 발명 이야기에 흠뻑 빠져보자.
3월 19일(수)부터 3월 20일(목)까지는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행사 <올림포스 12신들의 게임>이 진행된다. 어린이들이 사랑하는 그리스로마신화 도서로 올림포스 12신에 대해 알아보고, 그리스로마신화와 관련된 재미있는 보드게임을 하며 신나는 시간을 보낼 기회다.
이외에도 3월 4일(화)부터 3월 30일(일)까지 도곡정보문화도서관에 방문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전시와 이벤트가 준비된다. 종합자료실에서는 12가지 별자리 관련 키워드 도서를 대출할 수 있는 <12별자리 블라인드 북>이벤트가 진행되며, <세계의 신화> 도서 전시, <그림으로 만나는 오뒷세이아> 명화 전시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