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리바게뜨 글로벌 700호점 돌파…런던 웨스트필드점 열어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5-12-02 10:23:02

기사수정

SPC그룹의 파리바게뜨가 영국 런던에 `웨스트필드(Westfield)점`을 열며 글로벌 700호점을 돌파했다.

 

파리바게뜨 글로벌 700호점 돌파...런던 웨스트필드점 열어

2024년 10월 중순 600호점을 달성한 지 약 1년 1개월 만이다.

 

파리바게뜨 웨스트필드점은 영국 4호점이자 두 번째 가맹점으로 미국과 중국에 이어 유럽 시장에서도 가맹 비즈니스 모델을 안정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11월 문을 연 영국 가맹 1호점 `카나리워프(Canary Wharf)점`은 오픈 후부터 꾸준한 고객 유입을 보이며 영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고객들의 재방문율이 높게 유지되며 안정적인 운영 궤도에 올랐다.

 

웨스트필드점은 가맹 1호점의 점주가 추가로 매장을 오픈한 다점포 출점 사례로 파리바게뜨의 브랜드 경쟁력과 가맹점 파트너십을 입증하고 있다.

 

웨스트필드점은 런던 쉐퍼드부시 지역에 있는 `웨스트필드` 1층(Ground floor)에 자리 잡았다.

 

웨스트필드는 명품·패션·생활·가전 등 수백 개의 글로벌 브랜드가 입점돼 있으며, 연간 5000만명이 방문하는 영국 최대 규모의 쇼핑센터다.

 

매장 인테리어는 파리바게뜨 시그니처 디자인인 블루 메탈프레임과 대리석 카운터, 우드톤이 어우러진 현대적 외양으로 구성해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한 영국·유럽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샌드위치, 페이스트리, 케이크 등 다양한 메뉴를 통해 현지 고객과 해외 관광객 모두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파리바게뜨의 영국 가맹 1·2호점의 점주가 된 웨인 스티븐슨 대표는 "지난해 오픈한 첫 매장인 카나리워프점이 활기찬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두 번째 매장을 오픈하게 돼 매우 기쁘다. 파리바게뜨는 품질과 혁신 면에서 앞서 있는 베이커리 브랜드로 앞으로 영국 고객들에게 더욱 사랑받으며 성장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2022년 영국 1, 2호점 `배터시 파워스테이션점`과 `켄싱턴하이스트리트점`을 연달아 열며 영국 시장에 진출했다.

 

이달 중순에는 영화 `노팅힐`의 촬영지로 널리 알려진 `포토벨로 마켓` 초입에 영국 5호점이자 가맹 3호 `노팅힐점`을 추가 오픈해 영국 시장 가맹사업 확대에 속도를 낸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영국 첫 가맹점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가맹 2·3호점을 연이어 선보이게 됐다.

 

빵의 본고장인 유럽에서도 브랜드 인지도와 경쟁력을 꾸준히 높이며 글로벌 K-베이커리 열풍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는 2004년부터 해외 사업에 나서 지난 21년간 미국·캐나다·프랑스·영국·중국·싱가포르·베트남·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필리핀· 캄보디아·몽골 등 총 15개국(태국·라오스·브루나이 오픈 예정)에 진출해 700개의 글로벌 매장을 열었다.

 

2014년 국내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빵의 본고장 프랑스 파리에 매장을 열어 화제가 됐으며, 2022년 영국 런던에 진출하며 유럽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혁신 창업가를 찾습니다” 중랑구, 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중랑구가 창업지원센터에 신규 기업을 받아 성장 기반을 넓히는 모집 절차를 진행한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오는 12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2022년 문을 연 중랑창업지원센터는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4차산업 등 신성장 분야의 유..
  2. 파주시, 노동·창업 통합지원 공간 ‘상생지원센터’ 개소 파주시가 노동 권익 보호와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한 상생지원센터를 개소한다.5일 파주시는 최근까지 문산도서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새로 단장해 파주시 상생지원센터(개포래로 42)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왕지앤 ‘베이징대학 창업훈련영’ 대표, 이준석 중소벤처기업...
  3. 서초구, 전국 최초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 본격화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12월 1일 방배치매안심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면서 전국 최초로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방배치매안심센터는 조기검진과 사례관리뿐 아니라 인지훈련 프로그램, 치매환자 쉼터 운영 등 원스톱 통합 지원 기능을 강화해 방배·반포·잠원권역의 지역 중심형 치매예방 거점시설...
  4. 서울마이소울샵,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 최우수상 수상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1월 28일(금) 서울 공식 기념품 판매처 `서울마이소울샵`이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한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2024년 6월 개관한 서울마이소울샵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신생 브랜드임에도, 짧은 기간 안에 도시브랜드 구현력·관광객 .
  5. 상생 노사문화 실천한 10개 기업 ‘2025년 노사문화대상’ 선정…넥센타이어·코비코 대통령상 고용노동부가 신뢰와 협력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현한 10개 기업을 ‘2025년 노사문화대상’ 수상기업으로 확정하며 넥센타이어와 코비코를 대통령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노사문화대상은 최근 3년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지실사, 사례 발표 경진대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