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등포구, ‘어린이집 오픈데이’ 운영…보육환경 직접 체험 기회 제공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5-10-24 09:40:01

기사수정
  • 예비부모·양육자 누구나 참여 가능
  • 18개 어린이집서 설명회·환경 둘러보기 진행
  • 보육 신뢰도 제고 및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 추진

영등포구가 어린이집의 시설과 보육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집 오픈데이’를 운영한다.

 

영등포구 국공립 어린이집.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오는 10월 27일부터 11월 8일까지 사전 신청을 받은 18개 어린이집에서 ‘영등포구 어린이집 오픈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예비부모와 영유아 양육 중인 부모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프로그램으로, 보육시설의 운영 철학과 환경을 직접 확인하고 교사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그동안 어린이집 입소 전에는 보호자가 시설을 방문하거나 프로그램을 체험할 기회가 많지 않았으며, 설명회 역시 입소가 확정된 원아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이에 영등포구는 예비부모와 초보 부모 등 다양한 참여층을 대상으로 한 ‘오픈데이’ 형식의 행사를 통해 보육시설에 대한 접근성과 신뢰도를 높이고자 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보육 철학과 운영 방침을 소개하는 ‘우리 어린이집 설명회’ ▲질의응답 ▲교실·놀이터 등 보육환경 둘러보기로 구성된다. 특히 현직 보육교사와의 대화 시간을 마련해, 어린이집 운영 방식이나 일과 운영, 식단 구성 등에 대해 직접 질문할 수 있도록 했다.

 

참여를 원하는 (예비)양육자는 구청 보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되며, 어린이집별 추진 일정 및 세부 내용은 영등포구청 누리집 ‘우리구 소식’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올해 노후 국공립 어린이집의 환경 개선을 위해 2억 3천만 원의 추경 예산을 편성했으며, 연말까지 30개소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시설 보수 등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에 집중하고 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어린이집 오픈데이’가 우리 동네 보육시설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신뢰 기반의 보육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혁신 창업가를 찾습니다” 중랑구, 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중랑구가 창업지원센터에 신규 기업을 받아 성장 기반을 넓히는 모집 절차를 진행한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오는 12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2022년 문을 연 중랑창업지원센터는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4차산업 등 신성장 분야의 유..
  2. 파주시, 노동·창업 통합지원 공간 ‘상생지원센터’ 개소 파주시가 노동 권익 보호와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한 상생지원센터를 개소한다.5일 파주시는 최근까지 문산도서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새로 단장해 파주시 상생지원센터(개포래로 42)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왕지앤 ‘베이징대학 창업훈련영’ 대표, 이준석 중소벤처기업...
  3. 서초구, 전국 최초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 본격화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12월 1일 방배치매안심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면서 전국 최초로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방배치매안심센터는 조기검진과 사례관리뿐 아니라 인지훈련 프로그램, 치매환자 쉼터 운영 등 원스톱 통합 지원 기능을 강화해 방배·반포·잠원권역의 지역 중심형 치매예방 거점시설...
  4. 서울마이소울샵,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 최우수상 수상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1월 28일(금) 서울 공식 기념품 판매처 `서울마이소울샵`이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한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2024년 6월 개관한 서울마이소울샵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신생 브랜드임에도, 짧은 기간 안에 도시브랜드 구현력·관광객 .
  5. 상생 노사문화 실천한 10개 기업 ‘2025년 노사문화대상’ 선정…넥센타이어·코비코 대통령상 고용노동부가 신뢰와 협력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현한 10개 기업을 ‘2025년 노사문화대상’ 수상기업으로 확정하며 넥센타이어와 코비코를 대통령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노사문화대상은 최근 3년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지실사, 사례 발표 경진대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