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종암동 청년회, 독거어르신 집수리 봉사 펼쳐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5-10-01 09:40:01

기사수정
  • 노후 주거환경 개선 위해 벽지·장판 교체 및 시설 보수
  • 새종암새마을금고 자재·작업비 지원으로 의미 더해
  • 성북구청장 “민·관·금융기관 협력의 모범적 사례”

서울 성북구 종암동 청년회가 독거어르신 가정을 대상으로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눴다.

 

성북구 종암동 청년회, 독거어르신 가정 집수리 봉사.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종암동 청년회(회장 김정국)는 지난 9월 27일 관내 독거어르신 가정을 찾아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의 지원 대상은 허리 협착증과 관절염으로 거동이 불편한 홀몸 어르신 가구로,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청년회 회원 20여 명은 하루 동안 노후된 벽지와 장판을 새로 교체하고 싱크대와 전등을 보수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활동에는 새종암새마을금고(이사장 김성희)가 후원으로 동참해 자재비와 작업비용을 지원하며 의미를 더했다. 집안이 새롭게 단장된 모습을 본 어르신은 “이렇게 깨끗해진 집에서 다시 생활할 수 있게 되어 꿈만 같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김정국 종암동 청년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께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년회가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성희 새종암새마을금고 이사장도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보탬이 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금융기관으로서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날 현장을 직접 방문해 “종암동 청년회의 따뜻한 봉사와 함께 물심양면으로 후원해주신 새종암새마을금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민과 관, 그리고 금융기관이 함께 힘을 모아 나눔과 상생의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좋은 사례가 되었다. 앞으로도 성북구는 이러한 협력 사업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종암동 청년회는 매년 집수리 봉사활동을 비롯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혁신 창업가를 찾습니다” 중랑구, 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중랑구가 창업지원센터에 신규 기업을 받아 성장 기반을 넓히는 모집 절차를 진행한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오는 12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2022년 문을 연 중랑창업지원센터는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4차산업 등 신성장 분야의 유..
  2. 파주시, 노동·창업 통합지원 공간 ‘상생지원센터’ 개소 파주시가 노동 권익 보호와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한 상생지원센터를 개소한다.5일 파주시는 최근까지 문산도서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새로 단장해 파주시 상생지원센터(개포래로 42)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왕지앤 ‘베이징대학 창업훈련영’ 대표, 이준석 중소벤처기업...
  3. 서초구, 전국 최초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 본격화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12월 1일 방배치매안심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면서 전국 최초로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방배치매안심센터는 조기검진과 사례관리뿐 아니라 인지훈련 프로그램, 치매환자 쉼터 운영 등 원스톱 통합 지원 기능을 강화해 방배·반포·잠원권역의 지역 중심형 치매예방 거점시설...
  4. 서울마이소울샵,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 최우수상 수상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1월 28일(금) 서울 공식 기념품 판매처 `서울마이소울샵`이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한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2024년 6월 개관한 서울마이소울샵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신생 브랜드임에도, 짧은 기간 안에 도시브랜드 구현력·관광객 .
  5. 상생 노사문화 실천한 10개 기업 ‘2025년 노사문화대상’ 선정…넥센타이어·코비코 대통령상 고용노동부가 신뢰와 협력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현한 10개 기업을 ‘2025년 노사문화대상’ 수상기업으로 확정하며 넥센타이어와 코비코를 대통령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노사문화대상은 최근 3년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지실사, 사례 발표 경진대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