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포구, 임산부의 날 맞아 ‘엄마와 아기의 햇빛같은 하루’ 참가자 모집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5-09-23 09:19:25

기사수정
  • 마포구민 임신부와 가족 50쌍(100명) 참여
  • 태교 음악회·토크 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 건강한 출산·양육 문화 조성 위해 기획

마포구가 임산부와 가족을 위한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마포구 2025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 포스터.오는 10월 11일 토요일 오전 9시 30분,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엄마와 아기의 햇빛같은 하루’ 행사가 열린다. 마포구민 임신부와 배우자(가족) 총 50쌍(100명)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으며, 신청은 9월 28일까지 행사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고 선착순 마감된다.

 

이번 행사는 현악 4중주의 선율이 어우러진 ‘태교 음악회’와 예비 부모를 위한 ‘감성태교 토크 콘서트’로 진행된다.

 

특히 토크 콘서트는 임신·출산·육아 교육 전문 강사 비커밍맘스쿨 이은영 대표가 진행하며, 그림책을 활용한 태교법과 아이의 연령별 책 읽기 놀이법을 소개해 예비 부모에게 태교와 양육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출산장려 슬로건 및 사진 공모전 시상식 ▲캘리그래피를 활용한 태명 배냇저고리 만들기 ▲영유아 심폐소생술(CPR) 체험 ▲임산부 약물 상담 ▲산전·후 보건의료서비스 홍보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돼 참가자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준다.

 

통계청 ‘2024 사회조사’에서 임신·출산·양육 복지 항목 7.24점을 기록하며 서울시 자치구 중 최고 점수를 받았고, 최근 마포형 특화보육모델 개발 용역을 완료해 ‘베이비시터하우스’ 사업과 연계,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보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마포구는 ‘햇빛센터’와 ‘처끝센터’를 운영하며 건강한 모자보건 기반을 마련하고 저출생 문제에 대응하고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임산부의 날을 맞아 개최하는 이번 행사가 임신부와 가족에게 건강한 출산 준비와 행복한 양육의 첫걸음을 내딛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임산부와 영유아가 존중받는 마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혁신 창업가를 찾습니다” 중랑구, 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중랑구가 창업지원센터에 신규 기업을 받아 성장 기반을 넓히는 모집 절차를 진행한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오는 12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2022년 문을 연 중랑창업지원센터는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4차산업 등 신성장 분야의 유..
  2. 파주시, 노동·창업 통합지원 공간 ‘상생지원센터’ 개소 파주시가 노동 권익 보호와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한 상생지원센터를 개소한다.5일 파주시는 최근까지 문산도서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새로 단장해 파주시 상생지원센터(개포래로 42)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왕지앤 ‘베이징대학 창업훈련영’ 대표, 이준석 중소벤처기업...
  3. 서초구, 전국 최초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 본격화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12월 1일 방배치매안심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면서 전국 최초로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방배치매안심센터는 조기검진과 사례관리뿐 아니라 인지훈련 프로그램, 치매환자 쉼터 운영 등 원스톱 통합 지원 기능을 강화해 방배·반포·잠원권역의 지역 중심형 치매예방 거점시설...
  4. 서울마이소울샵,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 최우수상 수상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1월 28일(금) 서울 공식 기념품 판매처 `서울마이소울샵`이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한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2024년 6월 개관한 서울마이소울샵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신생 브랜드임에도, 짧은 기간 안에 도시브랜드 구현력·관광객 .
  5. 상생 노사문화 실천한 10개 기업 ‘2025년 노사문화대상’ 선정…넥센타이어·코비코 대통령상 고용노동부가 신뢰와 협력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현한 10개 기업을 ‘2025년 노사문화대상’ 수상기업으로 확정하며 넥센타이어와 코비코를 대통령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노사문화대상은 최근 3년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지실사, 사례 발표 경진대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