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북구 종암동, 청포도 수확해 어르신들과 나눔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5-09-10 09:19:18

기사수정
  • 주민자치회 생활환경분과, 직접 가꾼 청포도 수확
  • 경로당 어르신들께 전달해 지역 나눔 실천
  • 이육사 시인의 정신 기리는 의미 더해

서울 성북구 종암동주민자치회가 청포도 수확 및 나눔 행사를 열어 직접 가꾼 청포도를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전달하며 지역공동체의 정을 나눴다.

 

성북구 종암동주민자치회, 청포도 수확해 경로당 어르신 나눔.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종암동주민자치회는 종암동주민센터 뒤편 화단과 마을 곳곳에 조성된 청포도나무에서 ‘청포도 수확 및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생활환경분과 주도로 진행됐으며, 생활환경분과 위원들과 주민자치회 위원 15여 명이 참여해 직접 수확의 기쁨을 나눴다.

 

이날 수확한 청포도는 생활환경분과 위원들이 봄부터 정성껏 가꿔온 결실이다. 위원들은 탐스럽게 열린 청포도를 조심스럽게 수확하며 애정을 드러냈고, 참가자들은 “직접 손으로 가꾼 열매라 더욱 보람이 크다”는 소감을 전했다.

 

수확한 청포도는 손질과 선별을 거쳐 지역 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전달됐다. 청포도를 받은 한 어르신은 “매년 여름이면 주민자치회가 챙겨주는 달콤한 청포도가 생각난다”며 “올해도 잊지 않고 찾아와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이덕선 종암동주민자치회장은 “생활환경분과 위원들이 정성껏 키운 청포도가 결실을 맺어 어르신들께 기쁨을 드릴 수 있어 뜻깊다”며 “오는 11월에 열릴 ‘북바위 청포도 문화제’도 풍성한 마을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행사에 함께한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종암동의 청포도 나눔은 단순한 나눔을 넘어 시인 이육사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계승하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의 모범적인 활동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종암동은 독립운동가이자 시인인 이육사가 생전에 머물며 ‘청포도’, ‘광야’ 등 주옥같은 작품을 남긴 곳이다. 종암동주민자치회는 2018년부터 주민센터 뒤편 화단과 북바위 유래비 인근 공터 등에 청포도나무를 식재해 이육사의 문학적 정신을 기리고 있다. 매년 봄 가지치기, 여름 수확과 나눔행사를 이어오며 지역사회와 함께 문학적 유산과 독립정신을 계승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혁신 창업가를 찾습니다” 중랑구, 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중랑구가 창업지원센터에 신규 기업을 받아 성장 기반을 넓히는 모집 절차를 진행한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오는 12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2022년 문을 연 중랑창업지원센터는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4차산업 등 신성장 분야의 유..
  2. 파주시, 노동·창업 통합지원 공간 ‘상생지원센터’ 개소 파주시가 노동 권익 보호와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한 상생지원센터를 개소한다.5일 파주시는 최근까지 문산도서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새로 단장해 파주시 상생지원센터(개포래로 42)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왕지앤 ‘베이징대학 창업훈련영’ 대표, 이준석 중소벤처기업...
  3. 서초구, 전국 최초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 본격화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12월 1일 방배치매안심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면서 전국 최초로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방배치매안심센터는 조기검진과 사례관리뿐 아니라 인지훈련 프로그램, 치매환자 쉼터 운영 등 원스톱 통합 지원 기능을 강화해 방배·반포·잠원권역의 지역 중심형 치매예방 거점시설...
  4. 서울마이소울샵,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 최우수상 수상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1월 28일(금) 서울 공식 기념품 판매처 `서울마이소울샵`이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한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2024년 6월 개관한 서울마이소울샵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신생 브랜드임에도, 짧은 기간 안에 도시브랜드 구현력·관광객 .
  5. 상생 노사문화 실천한 10개 기업 ‘2025년 노사문화대상’ 선정…넥센타이어·코비코 대통령상 고용노동부가 신뢰와 협력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현한 10개 기업을 ‘2025년 노사문화대상’ 수상기업으로 확정하며 넥센타이어와 코비코를 대통령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노사문화대상은 최근 3년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지실사, 사례 발표 경진대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