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름휴가철, ‘세이프스테이’로 합법 민박 확인하고 안전한 여행 즐기세요
  • 김태령 기자
  • 등록 2025-06-23 10:34:09

기사수정
  • 문체부·관광공사, 6월 21일부터 7월 23일까지 ‘합법 민박 이용 캠페인’ 전개
  • 누리집 통해 인허가 민박업소 정보 제공…불법 숙소 피해 예방 목적
  • 숙소 할인권 증정, 유튜브 콘텐츠 배포 등 국민 참여형 홍보 강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불법 숙박시설 이용으로 인한 안전사고와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세이프스테이(Safe Stay)’ 캠페인을 6월 21일부터 7월 23일까지 추진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불법 숙박시설 이용으로 인한 안전사고와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세이프스테이(Safe Stay)` 캠페인을 6월 21일부터 7월 23일까지 추진한다.

‘세이프스테이’ 캠페인은 합법적으로 인허가된 민박업소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안전한 숙박 이용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범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이용자는 전용 누리집에서 숙소명 또는 지역을 검색해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한옥체험업, 관광펜션업, 호스텔업 등 등록 민박업소 정보와 함께 ▴조식 제공 여부, 주차 가능 여부 등의 세부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이번 캠페인의 확산을 위해 유튜브 채널 ‘띱(Deep)’과 협업해 등록 민박업소에서의 안전 숙박 경험을 담은 콘텐츠를 제작·배포하고, ‘여행에 미치다’, ‘김양갱은 못말려’, ‘고운이랑 윤아’ 등 다양한 채널과 함께 숏폼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7월 9일부터 22일까지는 국내 대표 숙박 플랫폼인 ‘놀(NOL, 구 야놀자)’과 ‘여기어때’와 협업해 합법 숙소 이용을 약속한 여행객 6,000명을 대상으로 5,000원 상당의 숙박 할인권도 제공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합법 민박업소 확인 방법, 숙소 안전설비 기준, 불법 숙소 신고 절차 등 여행 안전 정보도 함께 안내된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국민의 합법 숙소 이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불법 숙박에 따른 사고를 예방하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행객이 안심하고 머물 수 있는 건강한 숙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정책적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포토/영상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혁신 창업가를 찾습니다” 중랑구, 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중랑구가 창업지원센터에 신규 기업을 받아 성장 기반을 넓히는 모집 절차를 진행한다.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오는 12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2022년 문을 연 중랑창업지원센터는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4차산업 등 신성장 분야의 유..
  2. 파주시, 노동·창업 통합지원 공간 ‘상생지원센터’ 개소 파주시가 노동 권익 보호와 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한 상생지원센터를 개소한다.5일 파주시는 최근까지 문산도서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새로 단장해 파주시 상생지원센터(개포래로 42)로 조성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박정 국회의원, 왕지앤 ‘베이징대학 창업훈련영’ 대표, 이준석 중소벤처기업...
  3. 서초구, 전국 최초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 본격화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12월 1일 방배치매안심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면서 전국 최초로 권역형 치매안심센터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방배치매안심센터는 조기검진과 사례관리뿐 아니라 인지훈련 프로그램, 치매환자 쉼터 운영 등 원스톱 통합 지원 기능을 강화해 방배·반포·잠원권역의 지역 중심형 치매예방 거점시설...
  4. 서울마이소울샵,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 최우수상 수상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1월 28일(금) 서울 공식 기념품 판매처 `서울마이소울샵`이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한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대상` 관광브랜드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2024년 6월 개관한 서울마이소울샵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신생 브랜드임에도, 짧은 기간 안에 도시브랜드 구현력·관광객 .
  5. 상생 노사문화 실천한 10개 기업 ‘2025년 노사문화대상’ 선정…넥센타이어·코비코 대통령상 고용노동부가 신뢰와 협력으로 상생의 노사문화를 구현한 10개 기업을 ‘2025년 노사문화대상’ 수상기업으로 확정하며 넥센타이어와 코비코를 대통령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노사문화대상은 최근 3년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지실사, 사례 발표 경진대회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
기본 사이드배너01-뉴스와이어
기본 사이드배너02-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